본문 바로가기
영화문화라이프

죽은 시인의 사회 영화 리뷰, 주인공, OST

by 유비원 2023. 7. 12.
반응형

죽은 시인의 사회 리뷰

이 영화는 1989년 개봉하여 지금도 많이 회자는 작품입니다. 로버트 숀 레너드 감독에 의해 연출되고 명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죽은 시인의 사회는 1959년 미국의 웰즐리 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실제의 사건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새로 부임한 영어 교사 존 키팅(로빈 윌리엄스)은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 반기를 들고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생각하고 표현하도록 가르칩니다. 키팅은 학생들에게 시를 읽고 시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도로 지도합니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위해 인생을 살아가는 의미를 갖도록 격려합니다. 그의 가르침은 학생들에게 큰 영향을 받은 학생들은 자신의 삶을 바꾸고 새로운 꿈을 꾸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보수적인 교사와 학부모들의 반발로 키팅 교사는 학교에서 해고가 됩니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는 자유롭게 생각하고 표현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자신만의 꿈을 갖고 인생을 살아가는 의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영화는 스케일이 큰 블록버스터 영화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으며 아카데미상에서 각색상을 수상합니다. 지금까지도 영화에서 남긴 명대사 장면을 기억하고 있는 관객들이 많습니다. 'Carpe diem! Seize the day' 오늘을 살아라!입니다. 커팅 선생이 학생들에게 한 이 대사는 오늘을 소중히 여기고 인생을 낭비하지 말 라는 당부의 말입니다. 이 영화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었고 그들은 이 영화를 통해 자신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꿈을 꾸게 하는 작품입니다.

영화의 주인공

존 키팅 역을 맡은 배우는 그 유명한 로빈 윌리엄스입니다. 고등학교의 영어 선생님의 역을 맡아 학생들에게 전통적인 교육 방식과 달리 자유로운 생각과 표현을 하도록 가르치는 역할을 잘 소화합니다. 이 영화는 로빈 윌리엄스의 연기력에 의해 전개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영화 속 그에 존재감은 대단합니다. 유머와 슬픔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그의 천재적인 연기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키팅 선생의 카리스마 넘치는 에너지와 따뜻함을 동시에 보여주며 창의적인 삶과 꿈을 키우는 인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영화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노미네이터 되지만 수상을 하지 못했습니다.

Robin Willianms는 연기 경력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역할로 뛰어난 재능을 선보였으며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준 배우였습니다. 코미디와 드라마 모두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며 영화 굿모닝 베트남, 미세스 다운파이어, 굿 윌 헌팅 등 이름만 들어도 굵직한 영화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였습니다. 비극적으로 지난 2014년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재능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공헌은 지울 수 없는 그의 커다란 업적으로 남아있습니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그가 연기한 존 키팅 역할은 그가 가장 소중하게 기억하는 작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열정과 개성을 포용하는 메시지로 수많은 팬들 속에 좋은 추억으로 영원히 남아 있습니다.

죽은 시인의 사회 OST

이 영화의 OST는 앨런 실베스트리가 작곡했습니다. 그는 1950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영화는 물론, TV,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습니다. 이탈리아 이민자의 가정에 태어난 그는 버클리 음악 대학에 재학하였으며 영화 음악을 작곡하기 전에는 밴드에서 드러머로 활동하기도 한 인물입니다. 이 영화 외에 지욱의 묵시록, 마지막 황제 등 수많은 영화의 OST를 작고했습니다. 그의 음악은 서정적이고 부드럽습니다. 영화 속 장면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음악을 작고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이 영화의 메인 테마곡도 장면마다 표현하려는 감독의 의도와 잘 어울리는 곡으로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현재도 미국 영화 음악계에 살아있는 전설 중 한 명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화 OST에는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곡으로 'Dead Poets Society Theme'입니다. 이 곡은 영화의 메인 테마곡으로 자유롭고 열정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음악은 관객들의 감정을 이끌어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완성도 높은 영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 삽입된 곡 중에는 'The Wind That Shakes the Barley'는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사용된 음악으로 영화의 감동적인 메시지를 오래도록 남기게 합니다. 영화의 성공 이면에 여러 요소가 있지만 OST의 역할은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객들은 영화를 보고 감동하지만 그 감동 속에는 영화 음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