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아시아의 국가들 카타르에 모여 축구 국가대항전이 치러지고 있습니다. AFC 아시안컵 티켓 예매 및 조별예선, 16강, 8강, 4강, 결승전이 열리는 카타르 축구 경기장 9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카타르 아시안컵 티켓 예매
카타르 아시안컵 티켓 예매는 AFC(아시아 축구 연맹) 공식 티켓 판매처에서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구매 홈페이지는 영어지원이 됩니다. 티켓 예매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경기 일정, 경기장, 좌석 선택,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매한 티켓은 신용카드, 페이팔 등으로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결제가 완료되면 티켓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티켓으로 경기 당일에 경기장 입구에서 제시하면 안내와 함께 입장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23년 10월에 1차 아시안컵 티켓 예매를 진행하였으며 지금은 경기별 남아있는 티켓이 예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1월 20일 오후 8시 30분(현지 시간 오후 2시 30분)에 카타르 알 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요르단과 대한민국의 조별예선 E조 2번째 경기 티켓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직 결정되지 않은 16강, 8강, 4강전 티켓 예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아시안컵 티켓 예매와 동시에 호텔 및 여행 연계 패키지 상품으로도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조별리그 아시안컵 티켓 가격은 가장 저렴한 좌석이 약 9,200원부터 시작하므로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카타르까지 가야 하는 항공기 티켓, 현지 호텔 숙박비를 계산하면 부담되는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경유하는 항공기를 선택하고 현지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더라도 예산이 300만 원 이상은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카타르 아시안컵 경기장 소개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대회가 열리는 경기장은 모두 9개 스타디움에서 진행됩니다. 이중에서 지난 2022년 월드컵 개막전이 열린 알바이트 스타디움과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와 아시안컵 결승전이 열리는 루사일 스타디움이 유명합니다. 이외 우리나라 기업이 설계하고 요르단과 조별예선전이 열리는 알 투마마 스타디움도 주요 경기장입니다.
1. 알바이트 스타디움
카타르 알바이트 스타이움은 2022년 FIFA 월드컵 개막전이 열린 경기장입니다. 경기장의 이름은 카타르와 걸프 지역의 유목민들이 역사적으로 사용했던 텐트인 "바이트 알샤아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경기장 디자인은 카타르의 과거와 현재를 기리는 동시에 미래를 향한 도전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 경기장 위치 : 카타르 알코르 지역
- 수용인원 : 68,000명
- 편의시설 : 경기장 주변에 공원, 쇼핑몰, 호텔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음
2. 루사일 스타디움
2022년 월드컵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결승전이 열린 역사적인 경기장입니다. 2021년 완공되었으며 카타르에서 가장 큰 모스크인 파나르의 랜턴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되었습니다. 외관은 8개의 지지대와 4개의 둥근 지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빛과 그림자의 아름다움을 카타를 전통문화와 현대적이 기술이 결합된 경기장입니다.
- 경기장 위치 : 카타르 알다옌
- 수용인원 : 88,000명
- 편의시설 : 경기장 내부에 냉방 시스템이 완비, 5G 네트워크 구축되어 있음
3. 알 투마마 스타디움
지난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전과 8강전 경기가 열린 축구 전용 구장입니다. 경기장의 형태 및 외관 컨셉은 카타르 전통 모자의 "가피야" 패턴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경기장의 가벼움과 투명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면으로부터 부유하는 이미지로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이 스타디움은 우리나라의 종합건축사무소에서 설계하여 친근감 가는 경기장입니다.
- 경기장 위치 : 카타르 도하
- 수용인원 :44,400명
- 편의시설 : 경기장 주변에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축되어 있음
4. 기타 카타르 아시안컵 경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