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문화라이프

해바라기 영화 리뷰, 여배우 소피아 로렌, OST

by 유비원 2023. 6. 30.
반응형

해바라기 영화 리뷰

이탈리아 영화 "해바라기"는 비토리오 데 시카 감독의 1970년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소피아 로렌과 마르첼로 마스트로이아니가 주연을 맡은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로맨틱 영화입니다. 이탈리아에 사는 젊은 부부인 조반나(소피아 로렌)와 안토니오(마르첼로 마스트로이아니)의 이야기로 부탁 시작합니다. 전쟁이 발발하여 안토니오는 이탈리아 군대에 입대하여 러시아 전선으로 보내집니다. 얼마 후 안토니오가 실종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조반나는 그의 죽음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그아 돌아오기를 바라며 그를 찾기로 결심합니다. 친구들과 가족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으로 목격된 곳으로 알려진 옛 소련으로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조반나는 전쟁으로 피폐해진 러시아를 다니면서 수많은 고난과 위기에 직면하게 되며 도중에 군인, 난민, 전쟁 생존자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위험과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안토니오를 찾는 데 변함이 없습니다. 전쟁의 잔혹한 현실과 안토니오가 살아있지 않을 가능성에 직면하면서 희망은 점점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이 영화는 조반나의 감정 변화의 갈등과 그녀의 기대와 현실의 가혹함을 조화롭게 연출하였습니다. "해바라기"는 전쟁이 사람 간에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가슴 아픈 장면을 묘사합니다. 혼돈과 황폐 속에서 희망에 매달리는 한 여성의 처절함과 결단력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여자 주인공 "소피아 로렌"

영화의 주인공 소피아 로렌은 1950,1960년 대에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이탈리아의 상징적인 여배우입니다. 1934년 9월 20일 로마에서 태어난 그녀는 당대의 가장 재능 있고 아름다운 여배우 중 한 명으로 널기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녀의 매혹적인 연기와 스크린에서 보이는 매력적인 존재감은 그녀를 세계 영화계에서 영원한 인물 중 한 명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영화 해바라기(1970)에서 소피아 로렌은 조반나를 연기했으며 그녀의 연기는 세계 영화 평론가들로 부터 찬사를 받았고 재능 있는 여배우로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60년 넘게 유럽과 할리우드에서 수많은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그녀의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은 두 여자(1960), 결혼 이탈리아 스타일(1964)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1963) 그리고 특별한 날(1977) 등이 있습니다. 해당 영화에서 그녀의 우아함 그리고 놀라운 연기력으로 스크린에서 소피아 로렌의 존재감을 각인시켰습니다. 연약함과 감수성에서부터 파워풀하며 근성 있는 연기까지 광범위한 감정을 관객에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배우입니다. 1991년 그녀의 평생 공로를 인정하여 명예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스크린을 넘어 패션의 아이콘이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아름다움과 스타일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녀의 시대를 초월한 매력과 우아함은 우리의 기억에 영원히 남아있을 겁니다.

해바라기 영화 음악 OST

영화 전반에 흐르는 영화 음악은 헨리 맨시니가 작곡하였습니다. 영화와 TV에서 유명한 호평을 받은 미국의 작곡가였으며 스토리의 감정적 깊이를 높여주는 해바라기로 기억할 만한 곡을 만들었습니다. 영화의 OST에 다양한 분위기와 주제를 담는 여러 구성을 특징으로 극적인 이야기 전개와 함께 나오는 관현악 편곡, 멜로디 모티브 그리고 가슴 아픈 곡의 조합이 너무나 좋은 기억으로 남는 음악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트랙 중 하나는 역시 메인 테마곡인 "해바라기"라는 제목의 곡입니다. 영화의 진수를 담아낸 아름답고 서정적인 작품으로 은은한 현악기와 섬세한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져 사랑과 상실이라는 이야기의 주제에 맞게 울려 퍼지는 그리움과 우울함을 자아냅니다.

맨시니의 음악은 영화 전체의 단계별로 변화를 줍니다. 영화 초반에 조반나의 희망과 난관적인 느낌에서부터 그녀가 마주치는 불확실성, 불안함 그리고 혼란에 이르기까지 등장인물들에 감정적인 면과 그들의 삶에 대한 전쟁의 영향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제 음악은 대체로 악기로 연주하지만 보컬 트랙도 있습니다. 영화 해바라기에 대한 헨리 맨시니의 음악은 영화의 서사적인 면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감정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합니다. 주제곡은 클래식 음악 콘서트에서 자주 연주되는 곡이며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곡입니다. 아름다운 선율과 애절한 느낌으로 사랑의 고통과 기쁨을 모두 표현하는 곡으로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연주되는 곡입니다.

반응형